LN2 Generator & storage
CRYO H&I is a manufacturer
specializing in high vacuum cryopump.
LN2 Generator & storage

오랫동안 N2 보관이 가능하며 필요시 수시로 사용 가능한 액화 질소 발생/저장 장치

기체 상태로 존재하는 질소(N2)는 -196도 극저온에서 액화(liquefaction, 液化)된다. 통상 관련 산업계나 연구소는 액화질소를 외부로부터 구매해 사용한다. 액화질소는 일정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탱크 압력 상승으로 인한 폭발을 막기 위해 자연 기화돼 버려지게 된다.

크라이오에이치앤아이가 개발한 액화질소 발생 및 저장장치는 스스로 극저온 환경에서 액화질소를 생성할 수 있다. 자연기화에 의해 발생하는 탱크내 증발가스(Boil off Gas)를 극저온 냉동기로 재액화하는 기능도 갖췄다. -253도 초저온 구현이 가능한 냉동기를 탱크 상부에 장착해 기체 분압을 조절할 수 있고, 각종 센서 모니터링 및 알람 프로그램, 양방향 통신 기능을 통해 안전성도 높였다.

“PSA(Pressure Swing Adsorption) 공정과 결합해 일반 공기에서 질소가스만 분리한 후 질소를 액화함으로써 수시로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중소형 공간에서 소량의 액화질소를 활용해 R&D를 하는 연구실 등에서 유익하게 쓸 수 있다.

Application

액화질소는 병원, 제약, 바이오 산업에서 미생물, 제대혈, 세포, 백신 등을 보관하거나 관련 연구개발(R&D)을 할 때 사용된다. 식품가공, 재활용, 초전도분야 및 이산화탄소 포집, 가스 분리 정제 산업에도 액화질소가 활용되고 있다.